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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북이 긴장된 해상 경계에서 포탄 사격 훈련을 하고 있다.

라이벌 한국은 취약한 2018년 남북 군사 합의를 위반하여 금요일 분쟁 해상 경계선을 따라 도발 훈련의 일환으로 바다에 포탄을 발사했습니다. 이번 사격훈련으로 인해 한반도 긴장이 고조될 것으로 예상된다. 전문가들은 북한이 4월 남한 국회의원 선거와 11월 미국 대선을 앞두고 잇따른 무기 실험과 호전적 수사를 강화할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합동참모본부는 북한이 금요일 오전 서해 경계선 북쪽 해상에서 200발의 포탄을 발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훈련은 북한이 약 1년 만에 처음으로 실시한 최전선 해상사격 훈련이다. 이성준 합참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북한의 포격은 “한반도의 평화를 위협하고 긴장을 고조시키는 도발행위”라고 밝혔다. 이씨는 한국은 피해를 입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에 맞서 한국군은 금요일 늦게 두 개의 국경 섬에 포병 사격을 가했지만 북한군은 즉각 대응하지 않았습니다. 국방부는 북한의 도발에 대해 강력히 응징할 수 있는 확고한 준비태세를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AFP가 인용한 북한 국영 매체에 따르면 북한은 금요일 자신의 행동이 한국의 위협에 대한 “자연스러운 대응이자 대응 조치”라고 말했습니다. 당국은 남측 훈련을 앞두고 확성기를 통해 방송을 하고, 접경 5개 도서 주민들에게 문자 메시지를 보내 안전한 곳으로 대피할 것을 당부했다. 그들은 북한이 이에 대응하여 새로운 사격 훈련을 실시할 수 있다고 우려했지만, 현지 관리들에 따르면 북한군에서 의심스러운 활동이 감지되지 않아 몇 시간 후에 철수 명령을 해제했습니다. 한국의 서해 경계는 제대로 표시되지 않았으며 1999년, 2002년, 2009년에 유혈 해군 충돌을 목격했습니다. 북한이 주장하는 남한 전함의 어뢰로 인해 2010년 3월 남한 수병 46명이 사망했고, 북한의 연평도 포격 포격은 5개 사건 중 하나였습니다. 금요일에 대피 명령이 내려진 국경 섬 - 2010년 11월 한국인 4명이 사망했습니다. 2018년 합의에 따르면 남북한은 국경을 따라 설정한 완충지대와 비행금지구역에서 실사격 훈...

현대·기아차, 경쟁사 우려에도 불구하고 전기차 수요 강세


skoreanewsupdate - 로스앤젤레스, 11월 17일 (로이터) - 현대자동차(005380.KS)와 기아(000270.KS)는 미국의 전기 자동차(EV)에 대한 수요가 강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한국 자동차 제조업체의 고위 경영진이 로스앤젤레스 오토쇼에 앞서 로이터 통신에 말했습니다. .

이러한 발언은 인플레이션과 높은 이자율이 EV 판매의 호황을 약화시킬 것이라는 업계의 우려에 반하는 것입니다. 테슬라(TSLA.O)부터 포드자동차(F.N)까지 다른 주요 EV 제조사들은 경제 관련 우려에 직면해 EV 관련 공장 증설을 뒤로 미뤘다.

현대차의 글로벌 최고운영책임자인 호세 무노즈(Jose Munoz)는 금요일 개막한 모터쇼에 앞서 로스앤젤레스에서 "나는 여전히 배터리 전기 분야에 대해 매우 낙관적이다"라고 말하면서 회사의 EV 판매가 전년 대비 두 배로 증가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조지아 사바나의 배터리 전기 공장에 대한 투자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내년 10월까지 이를 준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투자가) 궤도에 오르지 못하고 있습니다.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앞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무노즈는 "내가 보기에 더 필요한 것 같다. 오늘 용량이 더 있었다면 더 많은 차를 팔 수 있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대차가 34% 지분을 보유한 기아차도 자매회사와 비슷한 견해를 갖고 있다.

기아 아메리카의 스티븐 센터 최고운영책임자(COO)는 경제 상황을 언급하며 “외부 날씨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여전히 유기적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는 둔화를 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는 기아가 EV 성장을 촉진할 추가 부문으로 확장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경제학에서 말하는 것처럼 모든 것이 동일하다면 우리는 계속해서 물량을 늘릴 것이며 EV 측이 대부분의 성장을 하게 될 것입니다."

인플레이션과 높은 이자율로 인해 자동차 구입 비용이 증가했습니다. 한편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공급망 병목 현상과 올해 EV 가격 인하를 주도한 Tesla의 가격 압력을 다루고 있습니다.

Cox Automotive에 따르면 미국에서 새로운 EV에 지불한 평균 가격은 1월 60,000달러에서 9월에는 50,000달러를 조금 넘는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이러한 감축으로 인해 3분기 EV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한 300,000대 이상의 차량을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Tesla CEO Elon Musk는 지난 달 금리가 완화될 때까지 공장 생산 능력 확장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으며 이는 General Motors(GM.N)와 Ford의 유사한 경고 신호를 반영했습니다.

스타트업 Lucid(LCID.O)와 Fisker(FSR.N)는 이번 달 2023년 생산 목표를 줄였으며 스웨덴 EV 제조업체 Polestar는 납품 예측을 줄이고 올해 마진 지침을 절반으로 줄였습니다.

소비자 분석 회사인 Langston Co에 따르면 새 자동차 시장에 있는 미국인 4명 중 1명은 EV를 구매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Langston의 파트너인 Spencer Imel은 그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얼리 어답터가 전환함에 따라 EV 카테고리에 대한 수요를 높게 유지할 새로운 관심을 갖는 소비자가 부족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확실히 업계의 많은 사람들은 여전히 EV 동향을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일본 자동차 제조사 스바루(7270.T)의 오사키 아츠시 최고경영자(CEO)는 단기 수요에 대해서는 확신이 없지만 EV 시장에 전념하고 있다고 로이터 통신에 말했다.

“지금은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다소 정체가 있을 수 있지만, 2030년까지 장기적으로 보면 배터리 전기차가 매출의 절반 정도를 메울 수 있을 거라 믿습니다. "라고 그는 말했다. 하지만 결국 결정하는 것은 시장인 만큼 유연하게 적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C:www.reuter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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